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BOARD
  2. 매거진

매거진

각종 매거진을 구독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SUBJECT
[ HALAL Cosmetics A to Z ]

세계 어디서나 아름답고 건강하게

WRITER JNH Mall (ip:)
  • GRADE 0점  
  • DATE 2017-05-26 13:51:26
  • LIKE 추천하기
  • READ 85


Me & 미 (美)! 이 단어는 발음은 같지만 그 뜻은 매우 다르다!

같은 발음으로 들리는 단어들이 언어가 다르다는 이유로 뜻이 달라지는 것처럼, 미(美)의 기준도 사회나 문화마다 다르다.  



태국과 미얀마에 사는 카얀족의 여성들은 기린 같이 긴 목을 미의 기준으로 두기 때문에 여자 아이들은 5살 때부터 황동으로 만든 코일을 목걸이로 하기 시작한다고 한다.세월이 지날수록 그 코일의 수는 많아지고, 목의 길이는 늘어나게 된다.

반면, 남아프리카의 케냐에 사는 마사이족은 늘어난 귓불을 아름답다고 여겨,이들은 인위적으로 귓불을 늘리기 위해 노력한다.

그곳에서 13,727 km 떨어져있는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 여성은 턱에 문신을 새기면서 본인의 미를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튼살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대인들과 달리 에티오피아 카로족의 여성들은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일부러 피부에 튼살 모양의 상처를 입힌다고 한다!



이렇듯, 문화와 사회마다 미(美)가 다르기 때문에 “미에는 절대적인 기준이 없다”고 하지만, 건강과 안전은 보편적으로 미의 일부로 간주된다.



과거 화장품 소비자들의 선택기준은 제품의 효능이었으나 요즘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효능뿐 아니라 그 안의 유해한 성분에까지 관심을 기울인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많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행위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화장품 제조업자들은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유기농 인증기관 및 식약처 등의 기관에서 정한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그리고 이 기준은 화장품 발달이 비교적 잘 되어있는 국가들에서 더 높은 수준의 기준을 요구한다.

안전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관심은 파라벤 등과 같이, 과거에는 사용했던 성분들이 현재는 사용하지 못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Environmental Working Group 홈페이지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Environmental Working Group은 ‘화장품 성분’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등급을 매긴다.

그 중 특히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성분들에는 ‘20가지 주의성분’이라고 표시를 한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될수록 이 ‘주의성분’의 리스트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식약처와 같은 기관에서도 이 ‘주의성분’에 대한 사용을 지양하고 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이처럼 과거에 안전하다고 했던 성분들이 유해하다고 판단되고 있는 이 시점에, 과연 ‘완벽하게 안전한 화장품 기준’이라는 것이 존재하는가, 라는 점이다.





이에 대한 대답으로, 최근 여러 분야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할랄’이라는 기준을 해답으로 놓고자 한다.

‘할랄’이라는 단어에는 매우 많은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만, 화장품에 있어 할랄 기준은 온전히 안전하고 효과적인,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뜻한다. 사람의 건강을 중심으로 한 이 기준은, 화장품을 통해, 몸에 해로울 수 있는 모든 성분을 제외하고 만들어진다.



㈜대덕랩코는 지난 10년 이상, 화장품 사용자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였다. 그 결과 현재 ‘JNH HALAL(제이앤에이치 할랄)’, ‘PURESH(퓨레시)’, ‘FLODY(플로디)’ 의 3개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해당 브랜드 제품들이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Me(我)의 미 (美)를 위한 대덕랩코의 노력들을 앞으로 이 지면을 통해 꾸준히 소개하고자 한다.



STAY BEAUTIFUL!!


FILE 6_2.jpg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